연세대 '제2기 연세 글로벌 유통 최고위 과정(YGDTMP)' 모집

중앙일보

입력

1996년 시행된 유통산업 대외 개방 정책 이후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지난 20여 년간 유통구조의 변화, 업태의 다양화 등 많은 변화가 진행 되었으며, 현재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이에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에서는 21세기 치열한 유통산업에서 새로운 전략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유통산업의 새로운 질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더를 키우고자 “제2기 연세 글로벌 유통 최고위 과정”을 개설하였다.

지난 1기 과정에서는 40여명의 경영자가 수료했으며, 2기 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벌써부터 많은 문의와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크게 ‘유통산업’, ‘물류산업’, ‘인문·교양 및 글로벌 워크샵’의 3모듈로 되어 있으며, 주요 내용은 유통산업의 동향, 해외 유통시장 분석, 프랜차이즈 마케팅, SCM정보 시스템 등 유통과 물류 그리고 프랜차이즈 산업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유통분야의 대가 오세조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를 비롯하여, 유통, 소비재 분야의 국내 최고의 애널리스트인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수석연구원,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 전달영 한국유통학회 회장, 손건일 액센츄어 전무 등 학계를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 들로 구성되어 이론과 현장을 결합한 최상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 또한 무시 못할 장점으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건강 검진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의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정기 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 된다.

연세 글로벌 유통 최고위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17년 3월 22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7년 6월 28일(수) 까지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 부터 9시 45분까지 석찬 포함 매주 75분간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으로 참가대상은 유통 관련 공·사 기업체 임원 및 경영자 / 유통 산업에 관심 있는 기업체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 유통 및 물류, 프랜차이즈 등 관련 사업 종사자 및 최고경영자 / 기타 제조, 소매 및 유통업에 관심이 있는 분 및 예비 CEO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3월 15일(수)이다. 장소는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신청 및 문의 : 연세 글로벌 유통 최고위 과정 사무국
Tel. 02-2123-3354, 홈페이지. http://gli.yonsei.ac.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