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계절 휴양지 대관령에 지는 ‘휴양형 주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계절 휴양지이면서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강원도 평창 대관령면 용산리에 있는 주택입니다.

알펜시아리조트 입구에 있어 도보 5분 정도면 알펜시아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년 개통예정인 고속철 진부역에서 자동차로 5분 정도 걸립니다.

현재 4차선 확포장 중(내년 6월 완공 예정)인 동계올림픽 경기장 진입로에서 직선거리 100m, 고속철역사에서 알펜시아 및 동계올림픽 메인경기장으로 진입하는 교차로가 바로 앞에 만들어지고 있어 교통이 매우 좋습니다. 그러면서도 도로에서는 조금 들어가 있고 뒤로 소나무 숲이 있어 조용하고 아늑합니다.

이 집은 2층으로 경량목구조로 지었습니다. 면적은 1층 51㎡(15평), 2층 38㎡(12평)로 총 88㎡(27평)입니다. 1층은 거실과 주방, 화장실, 다용도실 등이 있고 2층은 방 2개와 화장실, 테라스 등이 있습니다. 외단열공법으로 단열에 신경을 썼고 특히 지열보일러를 사용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없습니다. 지붕은 스페니쉬기와로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이 듭니다.

대지 430㎡(130평)으로 산지전용을 통해 택지로 개발해 놓은 부지입니다. 옆에 토지의 추가 매입이 가능해 부지 면적 조정이 가능합니다.

휴양형 주택으로 지어 별장이나 세컨드하우스로 매우 좋고 살림집으로도 적당합니다. 특히 동계올림픽과 관련해 임대 주택이 각광받는 지역으로 전원주택임대사업이나 전원카페로 용도변경해 영업도 가능합니다.

주변은 펜션이나 식당, 스키, 임대형 주택 등의 영업시설들이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근에서 토지가가 가장 높은 곳입니다.

이 집의 매매가는 2억7천만원이며 임대(전세 협의)도 가능합니다.

● 문의(주인직접) : 010-5375-5978

출처. OK시골(www.oksigol.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