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수리냐 반려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수리냐 반려냐. 박근혜 대통령이 사의를 표명한 김현웅 법무부 장관과 최재경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표를 수리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24일 "사표 수리 여부는 대통령 판단 사안이니까 지켜보자"고 밝혔습니다. 국회에서 탄핵안에 논의되는 가운데 박 대통령의 결정에 따라 향후 정국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25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사의를 표명한 김현웅 법무장관(좌)과 최재경 청와대 민정수석. [중앙포토]


1 박 대통령, 법무장관과 민정수석 사표 수리 오늘 결정할까


김현웅 법무부 장관과 최재경 청와대 민정수석이 동시에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은 이들에 대한 사표 수리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어제 "오늘 법무장관과 민정수석의 사표수리 여부에 대한 발표는 없다"는 입장만 내놨을 뿐입니다. 지난 21일 김 장관, 22일 최 수석이 각각 사표를 제출한 이후 박 대통령이 이들의 사표를 반려하지도 수리하지도 않는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읽기 대통령과 결별하는 당·정·청 핵심들


2 수능정답 오늘 발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항의 정답이 예정보다 사흘 빠른 오늘 발표됩니다. 정답 확정 발표일은 28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한국사 영역 14번 문항을 두고 복수정답 논란이 제기되면서 일정을 앞당겼습니다. 한국사 14번 문항은 보기에서 제시한 선고문을 보고 구한말 창간된 신문 대한매일신보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을 찾는 문제입니다.
더읽기 한국사 14번 복수정답 논란 평가원 "중대 사안으로 인식"


3 북미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블랙 프라이데이' 


북미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가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후 2시 시작됩니다. 미국에서 진행되는 행사임에도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직구족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은 5분마다 새로운 상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더읽기 할인가만 보고 사면 하수, 관세·환율 다 따져야 고수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농가에서 방역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중앙포토]


4 AI 전국 확산일제 소독


조류인플루엔자(AI)가 경상남ㆍ북도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산된 가운데 오늘까지 전국 가금류 사육 시설과 차량에 대해 일제 소독이 실시됩니다. 검역본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은 점검반을 구성해 현지 소독실태를 점검하고 소독을 실시하지 않은 사육농가에 대해선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할 방침입니다.
더읽기 AI 확산 ‘제2 메르스 사태’ 될라


당신의 하루를 시작하는 나침반, [미리보는 오늘]을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 ▶신청하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