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달라지는 초등 수학 과정 ... 저학년 홈스쿨 프로그램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교육 전문 기업 ㈜한국몬테소리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홈스쿨 전문 수학 프로그램인 ‘몬테소리 아이힘 수학’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몬테소리 "통합 사고력 도움"
'아이힘 수학' 새롭게 선보여

‘몬테소리 아이힘 수학’은 몬테소리 수학 교육의 원리로 풀어낸 수리수학과 추리 소설 형태로 구성된 사고수학을 통해 수학 교과 과정을 논리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몬테소리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몬테소리 홈스쿨 교사의 수업을 통해 수학에 대한 확실한 개념 정리와 문제풀이를 도와 아동이 수학의 체계를 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준다.

신교재는 2017년부터 달라지는 초등 수학 교과 과정을 반영, 사고력 수학과 스토리텔링 수학을 강조하고 있는데, 모든 교재가 융합 인재 교육(STEAM) 주제로 연결돼 통합적 수학 사고력 향상을 도와준다.

회사 관계자는 “몬테소리 수학 원리와 최신 초등 수학 교과 과정이 반영된 초등 수학이 조합돼 감각적이고 체계적인 수학 프로그램을 완성했다”면서 “41년의 노하우로 전문화된 홈스쿨 교사의 수업으로 아이들의 수학 능력을 키워 줄 것”이라고 말했다.

홈스쿨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 3년 과정을 2년으로 구성한 총 104주 프로그램으로 수업료는 20분 6만8000원, 30분 8만2000원으로 월 4회 수업을 실시한다.

한편, 회사는 ‘몬테소리 아이힘 수학’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입회 선물로 ‘멀티 스마트 교구’를 증정한다.

멀티 스마트 교구는 정통 몬테소리 수학 교구인 금색구슬, 수 카드, 우표를 스마트한 카드 형태로 재구성한 교구로 아이들에게 수와 연산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