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운동과 게임을 동시에… 모두렌탈, ‘조이웰바이크’ 홈쇼핑 런칭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신개념 운동 기구 ‘조이웰바이크’가 공개된다.

어뮤즈웨이에서 선보이는 이 기구는 오는 28일(금) 밤 11시 50분 롯데홈쇼핑에서 위탁 렌탈 전문업체인 모두 렌탈㈜과 함께 첫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월 렌탈료는 2만 6,900원, 약정기간 48개월로 실내 운동, 홈 트레이닝에 관심 많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조이웰바이크’는 바이크 전면부 터치스크린과 손잡이 부분 조이스틱을 이용해 운동을 하면서 게임, 영상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실내 바이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높은 운동 효과까지 갖춘 신개념 헬스 바이크다.

어뮤즈웨이 자체 개발 플랫폼인 조이웰(JOYWELL) 앱을 연동해 운동시간, 거리, 속도, 칼로리 등 자신의 운동 정보를 축적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운동시간 알림을 포함해 다른 이용자들과의 운동기록을 비교하면서 경쟁심리를 자극, 자연스럽게 이용자의 운동량을 늘리며 지속적인 운동을 유도한다.

조이웰바이크로 영상 콘텐츠를 보게 될 경우, 페달을 굴려야 영상이 실행되기에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행상황에 따른 오토텐션기능까지 갖춰 보다 실감나는 라이딩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다.

실제 바이크 투어는 제주도와 뉴질랜드의 자전거 코스 영상에 나오는 실제 지역 등고차를 반영하고 맵 투어는 구글맵 기반으로 GPS의 데이터값을 적용해 해당 코스의 실제 등고차를 체감하도록 하는 등 지도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자전거 코스를 체험 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는 조이스틱으로 조작 가능한 구글스토어에 있는 게임을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페달을 굴려야 진행되고 조이스틱으로 작동하기에 게임을 하면서 운동할 수 있다.
‘조이웰바이크’는 기존 일반 가정용 바이크보다 견고하고 안정적인 설계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용자의 신체에 딱 맞게 안장 높낮이와 앞뒤, 핸들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제품의 모든 부분을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했다는 평이다.

이기웅 어뮤즈웨이 대표는 “’조이웰바이크’가 다양한 연령층의 기호와 특징에 맞춰 여러 가지 운동 환경을 제공하기에 본인 취향에 따라 컨텐츠를 골라 운동을 즐기면 된다”며 “향후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투어형 및 게임형 콘텐츠의 지속적인 확장을 해 나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고선우 모두렌탈㈜ 대표는 “운동을 집에서 꾸준히 하는 게 쉽지 않지만 조이웰바이크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용하면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며 “렌탈 서비스를 통해 평소 운동을 즐기던 사람,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 모두 경제적 부담 없이 즐겁게 운동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