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품 마이 홈] 구미 도심권 명문 초·중·고 걸어서 통학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롯데건설이 경북 구미시에서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한다. 이달 경북 구미시 도량동에 분양 예정인 도량 롯데캐슬골드파크다. 구미 도량주공 1·2단지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9층의 10개 동, 전용 59~109㎡로 구성된다. 전체 1260가구 가운데 일반분양분은 363가구다.

도량 롯데캐슬골드파크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건 교육환경이다. 구미의 전통 명문으로 꼽히는 학교가 인근에 있어서다. 단지 건너로 도산초등학교와 구미여고가 위치해 있다. 단지와 학교 사이에 육교가 설치돼 통학이 안전하다. 구미중·구미고도 1㎞ 내에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도량주공 재건축하는 대단지
인근 북구미IC 2019년 완공

단지 뒤편으로 6만5000㎡ 규모의 도량산림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숲세권’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올레길·금오랜드 등이 있는 금오산도 가깝다. 낙동강체육공원도 멀지 않다. 축구장·족구장·풋살경기장 등 체육시설과 자전거도로, 어린이 놀이시설, 생태 탐방로, 계절 꽃길, 갈대밭 등이 조성돼 여가를 즐기기에 좋다.

기사 이미지

도량 롯데캐슬골드파크(조감도)는 구미 전통 명문 학교가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다.

도량 롯데캐슬골드파크가 들어서는 도량동은 구미시의 도심 지역이다. 그만큼 생활인프라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병원·학원·관공서와 동아백화점 구미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있어 편리하다. 광역 교통여건도 좋다. 경부고속도로로 통하는 구미IC와 경부선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이 가까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와 가까운 도량동에 북구미IC가 2019년 완공되면 교통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배후에 풍부한 주택수요가 자리잡고 있다. 인근 구미1산업단지부터 현재 조성 중인 제5산업단지까지 총 5개 산업단지 안에 LG디스플레이·LG전자·LG이노텍·삼성전자·도레이첨단소재 등 대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차세대 정보통신기술(ICT), 탄소섬유, 의료기기, 자동차 부품, 신재생 에너지 등 전문기업의 입주도 증가하는 추세다.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입주 기업체는 현재 3228개다. 제5산업단지가 준공되는 2020년 예상 고용유발인구는 22만명이다. 도량 롯데캐슬골드파크 분양홍보관은 경북 구미시 원평동 64-4번지에 있다.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 광평동 60-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1899-1844

함승민 기자 sham@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