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모를 위한 동영상 강의 전문 사이트 ‘맘스스쿨’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부모를 위한 동영상 강의 전문 사이트 맘스스쿨은 지난달 29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 품질 인증 평가에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이번 품질인증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성별·연령별·지역별로 선발된 이용자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결정되었다.

맘스스쿨은 임신·출산·육아·부모교육 전문 동영상 강의 사이트로서 태교부터 부모교육까지, 수준 높은 전문지식을 e-learning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맘스스쿨의 강의 콘텐츠는 각 분야의 알려진 전문가들로,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정되며 서양자수, 재봉틀, 임산부요가, 태교바느질과 같은 태교강의부터 모유수유 클리닉, 출산리포트, 베이비 마사지와 같은 출산 부모교육까지 다양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한 고품질의 강의노트와 여러 가지 상식들을 주제로 한 특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PC 외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어디서든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서비스를 지원하며 업계 최초 풀HD급 화질 적용 및 강사와 학생 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맘스케어를 도입하는 등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수강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품질인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맘스스쿨은 “이번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맘스스쿨이 지닌 콘텐츠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강의 콘텐츠와 맞춤형 메뉴 구성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임신·출산·육아·부모교육의 모든 것이 담긴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