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O 브리핑] 아동 재능 지원 ‘누구에게나 찬란한’ 시작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4면

기사 이미지

아동 재능 지원 ‘누구에게나 찬란한’ 시작

굿네이버스는 28일 국내 아동에 대한 재능지원 캠페인 ‘누구에게나 찬란한’을 시작한다.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동을 응원하고 교육비·특기지원비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후원을 원하는 사람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www.gni.kr)와 전화(02-6717-4000)로 참여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메가박스와 개발도상국 여아 돕기 캠페인

플랜코리아는 다음달 메가박스와 함께 개발도상국 여아 돕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마련된 ‘프로모션 존’에선 학교 가는 길 체험과 사진전 등을 통해 개도국 아이들의 어려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시내 메가박스 5개 지점은 ‘Because I am a girl’ 캠페인 광고를 방영한다.

기사 이미지

길동 달님어린이공원 리모델링 개장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22일 서울 길동의 달님어린이공원 리모델링을 마치고 개장식을 했다.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의 일환이다. 서울시와 강동구, 코오롱이 후원했다. 공사 2개월 만에 새로 단장된 공원에는 미끄럼틀과 그네 벤치, 구름다리 등이 설치됐다.

기사 이미지

네팔 카트만두 난디학교 내달 복구 완료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지난해 지진으로 파괴된 네팔 카트만두의 난디학교 복구가 다음달에 완료된다고 27일 밝혔다. 학교 건물 3동 중 2동이 붕괴되면서 학생들은 노천 텐트와 임시 교실에서 어렵게 공부하고 있다. 유네스코는 모금 캠페인으로 마련한 6000만원을 지난 1월 난디학교에 지원했다.

기사 이미지

세계태권도연맹과 지구촌 빈곤 퇴치 협약

지구촌나눔운동은 27일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과 지구촌 빈곤 퇴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내년부터 아프리카 르완다에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장 개원과 사범 양성 등 태권도 보급에 노력하고 소득 증대 사업 같은 지역사회 개발에도 함께 나서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