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보험료 최대 24% 저렴, 납입기간 이후에는 20% 더 환급받으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기사 이미지

동양생명이 중도해약환급금을 줄인 대신에 보험료를 낮춘 ‘(무)수호천사알뜰한통합CI보험(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사진 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중도해약환급금을 줄인 대신에 보험료를 낮춘 ‘(무)수호천사알뜰한통합CI보험(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동양생명
알뜰형·표준형 2가지 상품
중대 질병 80% 선지급형도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중대한 질병(CI·Critical Illness)이나 장기간병(LTC·Long Term Care)이 생기기 전에 해지할 경우 받게 되는 환급금이 적은 대신에 보험료가 저렴한 ‘알뜰형’과 기존 상품과 동일한 구조의 ‘표준형’ 등 2가지로 출시됐다.

‘알뜰형’ 상품은 동양생명의 대표적인 통합CI 보험인 (무)수호천사프리스타일통합CI보험 대비 최대 24% 보험료가 저렴하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표준형 대비 20% 가량 더 높은 환급률이 보장된다.

각 형태별로 중대한 질병(CI)이나 장기간병(LTC)으로 진단받으면 가입금액의 80%를 치료비로 미리 지급받을 수 있는 ‘80%선지급형(1종)’과 가입금액의 100%를 치료비로 받고, 향후 사망시에도 별도의 사망보장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플러스보장형’(2종) 중에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두번째CI보장특약’을 들면 두 번째 발생하는 CI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며, ‘CI/LTC간병자금보장특약’을 부가하면 간병기간 동안 간병자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본인·배우자, 자녀를 포함 최대 5명까지 상품 하나로 설계할 수 있어 가족 통합 보장이 가능하다. 만 1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5000만원 이상의 고액계약자는 가입 금액에 따라 1~2.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대한 질병(CI)이나 장기간병(LTC)으로 진단받거나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주계약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최근 예정이율 인하에 따른 보험료 상승으로 CI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자 수호천사알뜰한통합CI보험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생명의 ‘무배당수호천사 누구나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은 그동안 병력이나 나이 때문에 보험가입이 여려웠던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복잡한 절차 없이 세 가지 질문의 간편심사만 통과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세 가지 질문은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 수술 추가검사 의사소견 ▶최근 2년 이내에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이력(제왕절개 포함) ▶최근 5년 이내에 암으로 진단 입원 및 수술 이력 등이다.

‘무배당 수호천사 누구나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은 특약가입으로 로 암은 물론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환이 한 번에 보장가능하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과 2위인 심장질환, 3위인 뇌혈관질환을 집중보장하는 것이 장점이다.

‘무배당수호천사 실속하나로암보험’은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인상이 없이 전 기간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첫 보험료 그대로 오르지 않는 보험료로 암진단 시에 암진단비 정액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암이나 일반암을 실속 있게 보장받을 수 있다. 백혈병·뇌암·임파선암·골수암 등 진단비와 고액암 이외의 암, 유방암, 위암, 간암, 남녀 생식기암 등 진단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또 대장점막내암·감상선암·경계성종양·기타피부암·제자리암의 진단비도 보장 받는다.

선택특약으로 첫 번째 암과 같은 기관의 암은 3년, 첫 번째 암과 다른 기관의 암은 1년 이후 두 번째 암 진단 확정 시에도 보장이 가능하다. 50세인 경우 주계약으로 월 납임금이 3만300원이며 두 번째 암보장특약이 들어가면 1만300원이 추가되어 보험료 부담도 적다.

‘무배당수호천사 하나로치아보장보험II는 보철·보전치료 갱신없이 10년간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10년 동안 보험료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튼튼한 치아를 보장한다. 비용이 많이 드는 보철치료와 때우고 씌우는 보존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환급금 정액지급으로 보장횟수에 상관없이 만기 생존 시 50만원을 지급하며 가족이 함께 가입하면 2명은 2%, 3명 이상은 3% 할인혜택도 있다. 문의 www.myangel.co.kr, 1577-1004.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