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eisure&] 블랙야크, 천연물질 원단…피부에 닿으면 얼음처럼 시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기사 이미지

블랙야크는 자체 개발한 야크아이스기술을 적용한 티셔츠를 선보였다. 라운드·폴로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돼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 블랙야크]

봄이 무르익으며 한낮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간다.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 냉감 소재가 적용된 기능성 티셔츠 등에 눈길이 간다. 업계는 냉감티셔츠를 내놓으며 ‘쿨(Cool)’전쟁에 돌입했다.

블랙야크는 자체 개발한 야크아이스(YAK ICE)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더 다양한 스타일로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폭을 넓히고 있다. 야크아이스는 천연물질로 원단에 냉감 처리를 해 피부와 접촉 시 흡열반응으로 시원함을 생성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냉감 물질을 사용한 체온 보존용 기술이다.

‘E리케티셔츠’는 하이게이지 니트 소재를 적용해 터치감이 부드러운 반팔 짚업티셔츠로 야크아이스기술을 적용해 쾌적하다. ‘B아이스티셔츠’는 몸판과 뒷판의 야크 형상 절개 및 프린트를 통해 익스트림한 디자인을 극대화했다. 야크아이스기술에 쿨맥스 원단까지 적용해 더욱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B카밀티셔츠#1’은 가슴에 원포인트 블랙야크 로고 프린트를 매칭해 어떤 하의에든 코디할 수 있다. 야크아이스기술과 쿨맥스 원단을 적용했다. ‘E체다티셔츠’는 야크아이스기술이 들어간 남녀 공용 티셔츠다. ‘로비움S티셔츠’는 남성용 반팔 폴로티셔츠로 야크아이스기술을 적용했다.

여성용 폴로원피스 티셔츠 ‘아덴S티셔츠’는 재생섬유의 친환경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고 야크아이스기술을 적용해 냉감과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하다. 허리라인 다트 작업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제공한다.

블랙야크 키즈는 아이들을 위한 티셔츠를 출시했다. 반팔 라운드넥 티셔츠 ‘BK모모티셔츠’는 야크아이스기술을 사용해 땀 흡수와 건조속도가 빠르다. ‘BK르카티셔츠’는 몸판에는 야크아이스기술을, 소매에는 폴리 매시 소재를 적용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