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크 조갠슨 방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새크라멘토 킹즈 홈구장

미국투자이민 ‘NBA 새크라멘토 킹즈 홈구장’ 프로젝트를 집중 소개하는 세미나가 오는 5월 21일 벨레상스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민이주(주) 주최로 열리는 이날 세미나에는 미국 골든게이지글로벌(golden gate global.GGG) 리저널센터의 마크 조갠슨 투자부문 부사장이 방한, 투자자를 직접 만날 예정이다.

‘NBA 새크라멘토 킹즈 홈구장’, 5월 21일 벨레상스호텔서

‘NBA 새크라멘토 킹즈 홈구장’ 프로젝트 사업예산은 새크라멘토 시가 27%, 개발사가 42%, 미국투자이민 투자금이 15%를 충당할 예정으로 다른 EB-5 프로젝트에 비해 투자이민자금 비율이 낮은 편이다. ‘NBA 새크라멘토 킹즈 홈구장’ 프로젝트는 구장뿐만 아니라 호텔, 레지던스, 오피스단지, 쇼핑몰, 레스토랑, 영화관 등이 함께 들어서는 도심 복합센터 건립 사업이다.

프로젝트 개발사는 새크라멘토 킹즈 구단과 부동산개발회사인 JMA Ventures LLC의 합작사다. NBA는 연간 텔레비전 중계료로 연 3조원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금까지 부실 또는 경영 악화로 사라진 구단은 없다. NBA 새크라멘토킹즈는 NBA 30개 팀 중에 18번째로 구단 가치가 높은 팀으로 사업성이 뛰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투자이민 간접투자는 미국 고용촉진대상지역(TEA)에 50만불 간접투자로 외국인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미 의회는 미국투자이민법 개정 시안을 올해 9월까지 연장했다. 현재 미국 투자이민 중에 리저널 센터를 통한 간접투자는 전체 투자이민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국민이주 김지영 사장은 “투자이민 투자금의 비중이 낮고 담보가 충분하고 사업성이 뛰어난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민이주 제이슨 김 외국변호사가 미국 투자이민 진행 현황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한하는 GGG 리저널센터 마크 조갠슨 투자부문 부사장은 미국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를 수석졸업,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이후 파랄론캐피탈, 리먼브라더스에서 투자 관련 업무 경력을 쌓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