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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미국 올해의 비디오'에 선정된 제네시스 홍보 영상 보니

중앙일보

입력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홍보 영상이 31일 미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비디오로 선정됐다.

4월 공개 이후 총 7153만3665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메시지 투스페이스’는
우주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를 활용해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로 만들어 낸다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미국 네바다주(州)의 사막 ‘델라마 드라이 레이크(Delamar Dry Lake)’에서 11대의 제네시스를 주행해 초대형 타이어 트랙 이미지로 딸이 직접 쓴 메시지를 사막 모래 위에 뉴욕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의 약 1.6배에 해당하는 크기로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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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타이어 트랙 메시지는 ‘가장 큰 타이어 트랙이미지’라는 신규 항목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 영상은 지난 6월 칸 국제광고제에서 총 3개의 ‘동사자상(Bronze Lions)’을 받았으며 지난 11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개 대상을 휩쓸었다.

이 영상은 호주오픈 대회를 방해하기 위해 나타난 외계인들을 기아차 홍보대사인 나파엘 나달이 쏘렌토를 타고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한편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홍보 영상인 ‘호주 오픈을 구하라’ 영상은 2453만7714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렉서스의 홍보 영상 ‘하버보드’가 조회 수 4355만5928건으로 올해의 톱 비디오 2위를 차지했다. 닛산의 ‘아빠와 함께’가 3위, 2774만927건을 올린 BMW의 ‘신형 BMW 7시리즈’ 홍보 영상이 4위에 올랐다.

온라인 중앙일보
[영상 HyundaiWorldwide 유튜브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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