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능 보는 연예인들…수시합격부터 수능포기까지 각양각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갓세븐 유겸·여자친구 유주·다이아 예빈·세븐틴 사진=공식 인스타그램]

'수능'

2016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온데 올해 수능을 치르는 고3 연예인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역배우 출신 여진구는 앞서 수시전형에 합격해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16학번이 된다. 1997년생으로 올해 고3인 여진구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치른 뒤 지난 10월 최종합격했다.

여진구 외에도 '두번째 스무살'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1996년생 배우 김민재도 같은 과에 수시합격했다.

수능 시험을 앞둔 아이돌도 적지 않다. 올해 수능을 치르는 연예인으로는 세븐틴 민규·도겸·디에잇, 갓세븐 유겸, 여자친구 은하·유주, 러블리즈 류수정, 다이아 은진·예빈·채연, 육지담은 올해 고3 수험생으로 수능을 앞두고 있다.

학업 대신 연예활동을 택한 연예인들도 눈에 띈다. 유승우를 비롯해 15& 백예린·박지민, 트와이스 지효, 갓세븐 뱀뱀, 마이비 지원·문희·윤정·주경, 포텐 하정은 대학 입학을 미루고 가수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애니멀즈'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배우 곽동연도 대학 진학을 포기, 연기 활동에 매진한다는 뜻을 밝혔다.

'수능'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