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오늘 프나틱 vs IG 개막전…어느 팀이 왕좌 차지할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롤드컵. [사진 롤드컵 2015 대격돌 영상 캡쳐]

롤드컵 개막 프나틱 vs IG 경기로 30일의 여정 스타트…우승 상금 12억은 누구에게로?

'롤드컵'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이하 롤드컵) 2015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유럽의 강호이자 롤드컵 시즌1의 우승팀인 프나틱과 '카카오' 이병권 , '루키' 송의진이 이끄는 인빅터스 게이밍(이하 IG)이 개막전에서 만난다.

프랑스 파리의 '르 독 풀먼' 경기장에서 펼쳐지며 내일부터 4일, 8일부터 11일 까지 2주간 진행된다. 조별예선은 풀리그 형식으로 단판 승제로 진행되며, 동률 팀이 발생시 2주차에 승자 결정전을 치르고 각 조의 1위, 2위 팀만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된다.

기사 이미지

롤드컵. [사진 롤드컵 2015 공식 홈페이지]

이후 8강 토너먼트 부터는 5판3선승제로 진행되고 8강은 영국 런던 웸블리 경기장에서 다음 달 15일부터 18일까지, 4강전은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 경기장에서 24일, 25일 진행된다. 결승전은 31일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 벤츠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우승팀에겐 미화 100만 달러로 우리 돈으로 약 12억원에 해당되는 상금을 차지한다.

이번 롤드컵에는 롤챔스 서머 시즌에 우승을 한 SKT T1과 SKT가 우승함에 따라 서킷포인트 차기 순위인 KOO 타이거즈와 롤드컵 선발전을 치르고 올라온 KT 롤스터 팀 이렇게 3팀이 참가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어짜피 우승은 SKT" "MSI때 진 거 복수하자 SKT" "우리나라가 1,2,3위 다 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4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삼성 화이트가 로열클럽을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린 것이 벌써 1년 전이다. 이번 2015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은 어느 팀이 우승의 환희를 맛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롤드컵'
온라인중앙일보jstar@joongang.co.kr
'롤드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