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쏭달쏭 약제급여 기준…심평원, 교육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오는 11일 서초동 본원 대강당에서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약제급여 기준 길라잡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약제급여 기준과 사전 약가제도 등에 대한 제약업계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선 ▲급여범위 확대 약제의 평가 ▲항암요법 급여기준 확대 ▲사용범위 확대 약제 사전인하제도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심평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약제급여기준 및 사전 약가인하제도의 평가항목과 절차 등을 이해하고 제약업계의 약제 급여범위 확대 노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정숙 약제관리실장은 “현업에 종사하는 제약업체의 다양한 목소리 청취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치료약제의 보장성강화와 약제기준의 합리적 운영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9일(수)까지이며,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를 통해 사전접수할 수 있다.

▶신청방법 : 홈페이지(www.hira.or.kr)→참여→HIRA교육→심사평가교육→교육일정 및 신청→약제급여기준 길라잡이 교육

▶대상자 통보 : e-mail 및 문자서비스를 통해 개별 통보

[인기기사]

·“교황님 인천성모병원 문제 좀 해결해주세요” [2015/09/07] 
·면대약국·사무장병원 '여전'…"3회 위반시 면허 박탈" [2015/09/07] 
·식약처 "영유아 2세 미만 감기약 투여 금지" [2015/09/07] 
·매출 폭풍성장 의약품은? 풀케어, 186% 껑충 [2015/09/07] 
·국립대병원 상임감사는 정부·여당 낙하산 [2015/09/07] 

김진구 기자 kim.jingu@jon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