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마토 달걀볶음, 토마토+달걀+소금+후추면 '수지표 토닭볶' 대박 레시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토마토 달걀볶음 레시피가 화제로 떠올랐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토마토 달걀볶음이 주목받고 있다. 토마토 달걀볶음은 토마토, 달걀, 소금, 후추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쪽파와 파르메산 치즈가루가 있다면 더 맛있는 토마토 달걀볶음을 만들 수 있다.

토마토 달걀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토마토에 십자로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데친다. 찬물에 식힌 뒤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썬다.

이어 쪽파를 송송 썰어 놓고, 달걀은 미리 그릇에 풀어 놓는다. 이후 달군 팬에 게란을 넣고 중간 불에서 스르램블 하듯 부드럽게 익힌다.

마지막으로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달걀과 쪽파를 넣고 한번 더 볶은뒤 그릇에 담는다.

토마토 달걀볶음이 화제가 되면서 걸그룹 미쓰에이의 수지가 선보였던 KBS2 '해피투게더3'의 '야간매점' 11호 메뉴 '토달볶'이 재조명 받고 있다.

과거 '해피투게더3' 요리왕 특집에 출연한 수지는 "멤버 페이에게 배운 요리"라며 토달볶(토마토 달걀 볶음의 줄임말)을 선보였다.

이는 야간매점 코너 취지에 맞는 손쉬운 요리법과, 야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의 담백한 맛으로 MC와 게스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이날 방송 초반부터 남자 게스트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수지는 7명의 평가단 중 6명으로부터 표를 획득 '국민첫사랑'의 인기를 입증해 보이기도 했다.

특히 수지는 요리 완성 후 시식 타임에, "제가 직접 먹여드려도 되냐"는 애교 필살기로 남성 게스트들을 열광시켰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KBS '해피투게더3' 방송화면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