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은? … 깨끗한 발 만드는 방법 4가지 비법 공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 건강한 발 만드는 방법 4가지

발 냄새의 원인은 각질층에 번식하는 세균 때문이다. 신발과 양말, 발가락 사이에 축축하게 땀이 차면 피부 바깥의 각질층이 불어나 세균에 분해 되면서 악취가 난다. 발 냄새는 여성보다는 활동량이 많은 남성이, 10대~20대가 30대 이상에 비해 심하다.

발 냄새를 줄이려면 자주 씻고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귀가하면 반드시 발을 씻고. 발을 닦은 후에는 발가락 사이의 물기를 완벽하게 닦아내야 한다. 평소 발 냄새가 심한 사람은 헤어드라이어로 발가락 사이사이, 발톱 속, 발가락 옆 부분도 확실히 말려준다. 발에 유달리 땀이 많이 나는 ‘발 다한증’의 경우 하루에 두세 켤레 갈아 신는 것이 좋다.

건강하고 깨끗한 발 만드는 4-STEP
1. 더운 물 족욕 : 저녁때는 10분정도 발 목욕을 따로 한다. 발 목욕시 발바닥이 세숫대야 바닥에 닿지 않도록 약간 띄운 상태에서 발을 앞뒤로 움직이거나 발가락을 꼼지락거린다.
2. 각질 제거 : 각질이 심하면 마른 발에 스크럽제를 문질러야 더 잘 제거된다. 밀가루와 식초를 반죽하여 발 뒤꿈치에 바르고 랩을 감는다. 1~2시간 후 떼어내면 각질이 사라진다.
3. 땀 및 냄새 예방 : 냄새나 무좀이 심한 사람은 족욕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발을 헹군다. 발에 땀이 지나치게 많은 체질이라면 다한증 치료제를 이용한다. ‘드리클로’는 취짐 전 발에 도포한 후 다음 날 아침 물로 씻어내면 5일정도 땀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4. 보습 및 마사지: 발 피부는 특히 두꺼우므로 발 전용 보습제를 사용한다. 파우더 성분이 포함된 보습제는 발을 보송보송하게 유지해준다.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과 관련해 네티즌들은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올 여름은 깨끗하게”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다행이다 치료법이 있어서”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너무 괴로운데 참고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프리미엄 황정옥 기자]
‘발 냄새 원인과 치료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