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지드래곤 "어머어머 굿밤 ♥♥" 자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그룹 빅뱅이 또 다시 차트를 휩쓸었다. 그룹 빅뱅은 2일 자정을 기해 6월의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를 공개했다. ‘뱅뱅뱅’은 공개 한 시간 만에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등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두 번째 신곡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 역시 ‘뱅뱅뱅’에 이어 멜론, 벅스, 엠넷, 지니, 네이버 올레 등에서 2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2일 오후 1시 기준 ‘뱅뱅뱅’은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9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캐나다 50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58위에 올라 빅뱅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위 라이크 2 파티’도 홍콩, 마카오, 대만, 베트남 등에서 2위를 차지, 상위권에 ‘뱅뱅뱅’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달 1일 ‘루저(LOSER)’와 ‘베베(BAEBAE)’가 전 음원사이트를 휩쓴 것과 같은 기록이기도 하다. ‘뱅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거짓말’을 잇는 곡으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전자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 ‘위 라이크 투 파티’는 ‘뱅뱅뱅’과 전혀 다른 곡으로,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빅뱅은 '뱅뱅뱅'과 'We Like 2 Party' 뮤비디오도 음원과 함께 공개했다. 공개된 빅뱅의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과 개성 강한 멤버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공개 7시간 만에 12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2일 오후 2시 기준 228만 9,935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빠르고 강렬한 비트에 맞춰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앞서 ‘루저(LOSER)’와 ‘배배(BAE BAE)’와는 또 다른 매력을 뽐냈다.

한편 빅뱅의 차트점령에 리더 지드래곤은 2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 한 장과 함께 ‘어머어머 굿밤’이라는 글을 올렸다.

빅뱅 지드래곤 뱅뱅뱅…6월 선보여
앞서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식 블로그를 통해 '뱅뱅뱅'의 크레딧과 멤버들의 이미지가 담긴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는 붉은색과 보라색이 강렬하게 섞여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반대로 'We Like 2 Party'의 포스터 속에는 제주도의 맑은 풍경 속에 빅뱅 멤버들이 차례로 걷고 있다. '뱅뱅뱅'과 상반대는 밝은 분위기는 두 곡 모두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빅뱅의 두 번째 6월 발표곡 'M'을 통해 빅뱅이 스스로를 넘어서고 'MADE'시리즈를 순항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지드래곤 sns]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