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빅뱅'뱅뱅뱅' 음원차트 올킬, '판타스틱 베이비'와 다른 점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빅뱅 태양, `뱅뱅뱅` 뮤직비디오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빅뱅 '뱅뱅뱅',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길

빅뱅 '뱅뱅뱅' 뮤직비디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빅뱅은 1일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뱅뱅뱅'과 'We Like 2 Party'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빅뱅의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과 개성 강한 멤버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뱅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거짓말’을 잇는 곡으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전자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공개 7시간 만에 12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2일 오후 2시 기준 228만 9,935뷰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빠르고 강렬한 비트에 맞춰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앞서 ‘루저(LOSER)’와 ‘배배(BAE BAE)’와는 또 다른 매력을 뽐냈다.

특히 '뱅뱅뱅' 뮤직비디오에서 빅뱅 태양의 몸매가 과감하게 드러났다.

빅뱅 '뱅뱅뱅' 뮤직비디오 속 태양은 검은색 외투를 입고 있지만, 안에 아무것도 입지 않아 격한 춤을 출 때마다 완벽한 몸매를 그대로 드러냈다.

또한 태양 옆에 있는 댄서들은 아예 상의를 입지 않고,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했다.

2일 자정 공개된 빅뱅의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은 멜론, 벅스, 엠넷,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 다음, 올레 등의 음원 일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두 번째 신곡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 역시 ‘뱅뱅뱅’에 이어 멜론, 벅스, 엠넷, 지니, 네이버 올레 등에서 2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2일 오후 1시 기준 ‘뱅뱅뱅’은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9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캐나다 50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58위에 올라 빅뱅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위 라이크 2 파티’도 홍콩, 마카오, 대만, 베트남 등에서 2위를 차지, 상위권에 ‘뱅뱅뱅’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빅뱅 `뱅뱅뱅` 차트 점령, 지드래공 [사진 지드래곤 SNS]

한편, 빅뱅의 차트점령에 리더 지드래곤은 2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 한 장과 함께 ‘어머어머 굿밤’이라는 글을 올렸다.

온라인 중앙일보
빅뱅 '뱅뱅뱅' 지드래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