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000가구 고정 배후수요 든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다. 특히 아파트 단지 내 상가는 단지 내 입주민이 든든한 배후수요층을 형성하고 입점 업종이 부동산 중개업소·수퍼마켓·커피숍·학원 같은 생활밀착형 업종이라 경기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최근 이른바 ‘아파트 단지형 상가’가 주목 받고 있다. 배후수요층 뿐 아니라 유동인구 유입이 편해 세입자를 확보하기 유리하고 공실 위험이 적기 때문이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단지형 상가 JK타워(조감도)가 대표적이다. 인근 5000가구 입주민이 든든한 수요층을 형성하는 데다 주변에 LG 필립스 LCD 산업 단지·파주 출판문화 정보 산업 단지·문발 공단 등 개발이 한창이라 유입인구가 꾸준하다. 신도시 내 카페거리와 자연스레 동선이 연결되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인근 롯데캐슬 파크타운 아파트 분양이 성공리에 마무리되면서 이 일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상가는 2015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커피전문점 파스쿠치·화장품 전문점 보떼·약국·소아과·포메인(월남쌀국수)·몸짱얼짱·GS25 편의점·피부과·내과·치과·정형외과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대출 등을 활용하면 실투자금은 1층이 1억원대, 2~3층이 8000만~1억원대라는게 업체의 설명이다. 분양 문의 1544-0509.

최현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