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벨 알짜정보] ‘천연 비아그라’ 마카, 중년의 활력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중년은 힘들다. 신체적인 노화와 활력 저하로 부부관계도 소원해지기 쉽다. 만성스트레스와 음주·흡연·과로에 시달리고, 삶의 의욕과 자신감이 떨어진다. 심하면 우울증까지 초래한다. 활력 있는 삶을 유지하려면 평소 꾸준한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최근 ‘천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마카가 활력 증진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마카는 페루 안데스산맥에서 혹독한 기후와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약용식물. 잉카문명의 종족 번식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카에는 비타민·아미노산·미네랄·섬유질과 더불어 성 불감증에 효과적인 알카로이드, 정자와 난자 증량을 촉진하는 스테로이드가 함유돼 있다. 그래서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청혈작용, 간기능 향상과 함께 혈압 상승 억제 효과가 있다. 미항공우주국(NASA)은 이런 효과를 인정해 마카를 우주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은 토털 헬스케어 쇼핑몰 헬스벨(www.healthbell.net)을 통해 ‘중년 활력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종근당건강㈜의 ‘마카진 골드’ 두 상자를 소비자가(6만9900원)에서 30% 할인된 가격(4만8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주문 및 문의 1644-1884
● 행사 기간 2015년 4월 20~27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