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외식업체 "연말은 즐거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0면

연말 성수기를 맞아 외식업체들의 이벤트 경쟁이 뜨겁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최고 100만원 상품권 증정 등 경품행사를 12월 한 달 동안 펼친다.

외식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해외 여행권 등 경품 증정, 메뉴 가격 할인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를 내놓았다. 연말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모임이 이어지고 크리스마스 파티에다 겨울방학이 겹쳐 외식업계에게는 연중 최대의 성수기다. 이에 따라 업체들은 다양한 판촉 아이디어를 내놓고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T.G.I 프라이데이스(www.tgif.co.kr)는 12월 한 달 동안 홈페이지에서 현상 퀴즈를 푼 고객 가운데 5명을 추첨으로 뽑아 하와이 왕복항공권(2매)과 하와이 특급호텔 숙박권(3박4일)을 준다. 이 업체는 같은 기간 동안 매장에서 '케이준 치킨 샐러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홈페이지 응모권을 주고 추첨을 통해 75명에게 5만원부터 최고 100만원까지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베트남 쌀국수 체인 호아빈(www.hoabinh.co.kr)과 필리핀식 레스토랑 마이닐라(www.maynila.co.kr)는 12월 한 달간 송년모임 할인 및 회식비 지원이벤트를 실시한다. 호아빈 관계자는 "고객이 송년 모임의 사연과 참여 인원을 호아빈 본사 이메일(pholjh@hoabinh.co.kr)로 보내면 선정된 팀에게 송년 회식비를 일부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마이닐라는 송년모임을 예약하면 모든 메뉴에 대해 2~30% 할인하고 생과일 주스를 1,500원 균일 가격으로 판매한다.

역삼동 GS타워, 여의도 트윈 타워 등에서 17개의 레스토랑을 운영 중인 아워홈(www.ourhome.co.kr)은 내년 1월 15일까지 레스토랑 특색에 맞게 뮤지컬 티켓이나 머그컵 증정, 주류 가격 할인 등 각종 이벤트를 연다.

치킨 프랜차이즈인 BHC치킨은 내년 1월 20일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인터넷 쇼핑몰 G마켓의 2000원 할인권을, 치킨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드럼세탁기.디지털 카메라 등을 준다.

또 '놀부'는 SBS라디오와 공동으로 내년 2월 말까지 'SBS라디오와 함께하는 놀부 미.사.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미안해요' '사랑해요' '고마워요' 등을 주제로 한 생활속의 사연을 홈페이지(www.nolboo.co.kr)에 응모하면 매월 가장 감명깊은 사연을 뽑아 해외여행권.냉장고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영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