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지락 효능, 심혈관질환 막고 피로회복에 도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바지락 효능 [중앙포토]

 
바지락의 효능이 화제다. 바지락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빈혈을 예방해 줘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여겨진다. 바지락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바지락에는 철분이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바지락 육질 속의 ‘메티오닌’ 성분은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잘 합성되도록 도움을 주며, 이 성분이 부족할 때 비만이 생길 수도 있다. 타우린 성분도 포함돼 있어 심혈관질환을 막아주고 지방 분해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 타우린 성분은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 준다. 철분과 코발트 성분은 상처 회복도 빠르게 만들어준다.

또 바지락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빈혈을 예방해 줘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여겨진다. 바지락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바지락에는 철분이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바지락 육질 속의 '메티오닌' 성분은 근육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잘 합성되도록 도움을 주며, 이 성분이 부족할 때 비만이 생길 수도 있다. 타우린 성분도 포함돼 있어 심혈관질환을 막아주고 지방 분해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해 준다. 철분과 코발트 성분은 상처 회복도 빠르게 만들어준다.

바지락은 찌개나 칼국수에 넣어 익혀 먹거나 양념에 버무려 먹으면 된다. 특히 바지락은 된장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다. 한편 바지락의 제철은 3~4월이며 산란기는 7~8월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바지락 효능 [사진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