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핫키워드]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안건염 증상, 서울 둘레길 코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사진 중앙포토]

[핫키워드]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안건염 증상, 서울 둘레길 코스

매직아이의 원리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매직아이의 원리' 사진이 한꺼번에 올라와 있어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매직아이의 원리' 사진이란 눈의 초점을 흐리게 해 종이에 있는 입체 사진이나 그림을 3D처럼 볼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다.
매직아이는 사물을 바라볼 때 생기는 눈의 각도 크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양쪽 눈에서 생기는 상의 차이때문에 오히려 사물의 다양한 부분이 동시에 뇌 속에 인지돼 3D 사물처럼 보인다.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미국의 한 건강포털 사이트에서 ‘체중조절을 방해하는 5가지 식습관’을 소개했다. 음식을 빨리 먹는 것을 비롯해 배고픔을 참는 것 등이 체중조절을 방해하는 5가지 식습관으로 꼽혔다.

첫번째는 음식을 봉투째 들고 서서 먹는 것이다. 늦은 밤 야식을 먹거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까워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쁘다. 두 번째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은 배고픔을 참는 것이다. 이는 오히려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배고플 때마다 간식으로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도 금물이다. 하루 중에서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식사는 바로 아침이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하루 사용할 에너지를 아침 식사를 통해 얻게 된다. 따라서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에 다이어트에 좋다.
급하게 먹어서도 안된다. 식사 때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 예방에 효과적일 뿐더러 위생에도 좋다. 또 식후 양치를 하지 않는 것도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안건염 증상
안검염은 만성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대표 질환이다. 눈꺼풀 가장자리와 속눈썹 부위에 있는 20~25개의 기름샘이 노폐물과 세균에 막혀 배출되지 못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안건염이라고 한다. 발생 원인이 여드름과 비슷해 ‘눈꺼풀 여드름’이라고도 한다. 안검염이 생기면 염증 속 포도상구균에서 배출하는 독소가 눈물막을 구성하는 지방층을 얇게 만들어 눈물이 쉽게 마른다.

안검염 예방법 눈꺼풀 위에 따뜻한 물수건을 5분간 올려놓은 후 면봉이나 거즈 등으로 속눈썹 주변을 닦는다. 눈꺼풀 전용 청결제품이나 자극이 적은 유아용 샴푸를 5 : 1로 희석한 물을 사용한다. 콘택트렌즈 대신 안경을 쓰고 수시로 인공눈물을 넣는다. 특히 미용목적으로 넣는 콘택트렌즈는 눈물의 순환을 막으니 착용을 피한다. 육류 위주의 식단은 피한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은 제주올레, 지리산둘레길에 버금가는 코스를 갖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완전 개통했다.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크고 작은 산을 둘러가는 길을 잇는 서울 둘레길 코스는 모두 8코스다. 총 연장 길이 157㎞에 달한다. 각 코스 출발점과 도착점을 지하철역으로 정해 접근성이 좋고, 길에서 보는 풍광도 남다르다.

서울 둘레길은 화려한 도시 풍경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트레일이다. ‘대한민국 걷기여행길 종합안내 포털’은 서울둘레길을 ‘3월의 추천 길’로 정했다. 이달의 추천 길에 관한 상세 정보는 ‘대한민국 걷기여행길 종합안내 포털(koreatrails.or.kr)’에서 볼 수 있다. 걷기여행길 포털은 전국 540개 트레일 1360여 개 코스의 정보를 구축한 국내 최대의 트레일 포털사이트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핫키워드]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안건염 증상, 서울 둘레길 코스
[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