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간 소개] 『알로에 면역혁명』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알로에 면역혁명』 김경화 지음, 나무나무, 200쪽, 1만2500원

알로에 면역다당체의 효능을 다룬 『알로에 면역혁명』이 발간됐다. 이 책은 지난 20년간 알로에 신약 개발 프로젝트에서 밝혀낸 알로에 면역다당체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우리 몸의 면역 메커니즘을 비롯한 약대 교수진과 전문가들이 말하는 알로에 면역다당체의 구체적인 효능, 실제 질병에서의 예방·치유 효과 등을 담았다. 알로에 재배부터 제품 완성까지의 과정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면역력 자가진단 테스트’ ‘한눈에 보는 면역 반응’ ‘알로에 면역다당체, 당뇨 증세 개선’ ‘알로에와 알레르기 치료’ 등으로 구성됐다.

『황제내경, 인간의 몸을 읽다』 장치청 지음, 판미동, 396쪽, 1만7000원

중국 국학 권위자 장치청 교수가 『황제내경, 인간의 몸을 읽다』를 펴냈다. 이 책은 중국 최초의 의학서 ‘황제내경’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책이다. 황제내경은 중국 3대 기서(奇書) 중 하나로 인간의 생리·병리·질병·치료에 대한 원리와 방법을 설명한다. 우주와 자연, 인간의 몸을 관통하는 철학이 담겼다. 이 책은 황제내경에서 말하는 시기·단계별 양생, 오장육부·체질별 양생, 경락·음식 양생 등을 소개한다. ‘몸 안의 세 가지 근본을 발견하다’ ‘체질이 다르면 처방도 다르다’ ‘음식은 하늘이다’ ‘불로장생도 경락에서 시작한다’ 등으로 구성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