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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의 반격,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 인터넷 배포…전 세계 가격 동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영화 ‘인터뷰’가 24일(현지시간) 일제히 개봉됐다. ‘인터뷰’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 제1위원장의 암살을 다룬 영화다.

제작사인 소니픽처스는 독립 영화관을 통한 영화 ‘인터뷰’ 상영 계획과는 별도로 24일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이 영화를 전 세계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앞서 소니픽처스는 미국 연방수사국(FBI)가 북한의 소행이라고 발표한 사이버 해킹 공격과 극장 테러 위협 등으로 ‘인터뷰’의 상영을 포기했던 바 있다.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또 소니가 자체 제작한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이 영화를 유료로 관람할 수 있다. 소니는 미국 태평양 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한국시간 25일 오전 3시) 이들 플랫폼에 ‘인터뷰’를 일제히 업로드하고 회당 5.99달러(6천600원)에 보거나 14.99달러(1만6천500원)에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관람 등급은 ‘R(Restricted·17세 미만 청소년은 부모나 성인 보호자 동반 요망)’이다.

마이클 린턴 소니 픽처스 최고경영자(CEO)는 “표현의 자유를 해치려는 집단에 회사와 직원들이 사이버 공격을 받은 가운데 영화 ‘인터뷰’를 배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인터뷰’를 볼 수 있게 디지털 배포 방식은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린턴은 “솔직히 우리는 영화를 상영할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없었다”며 “하지만 지금 우리의 싸움이 무위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고 사이버 범죄가 결코 우리에게 침묵을 강요할 수 없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한편 소니픽처스의 온라인 배포 결정은 전날 미국 300여 개의 독립 영화관에서 성탄절(25일)에 영화를 개봉한다고 밝히고 나서 하루 만에 나왔다. 영화를 다시 상영한다는 소식에 곳곳에서 매진 사태가 일어나고 있으며 영화 공동 제작한 세스 로건은 “코미디 영화는 사람들이 꽉 찬 영화관에서 보는 게 최고”라며 “가능하면 친구들을 불러내 그렇게 보라”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인터뷰’‘인터뷰’‘김정은 암살 영화’[사진 영화 ‘인터뷰’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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