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예비부모를 위한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제일병원이 초보 엄마·아빠를 위한 지침서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를 발간했다.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에는 초보 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고 꼭 알아야 할 필수 정보가 담겨있다.

특히 제일병원 대표 의료진이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각종 속설과 정보를 걸러내고 의학적으로 검증된 내용만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책은 임신 계획을 비롯해 고령임신, 임신 개월별 생활 수칙, 시기별 태교, 다양한 분만법, 산후 뷰티케어, 신생아 돌보기, 수유 노하우, 개월별 아기 발달, 증상별 아기병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200여 컷의 사진과 일러스트를 함께 담아 이해도를 높였다. 고령임신, 월령별 태교, 임신 우울증, 발달장애, 아토피피부염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에게 듣는 생생특강은 이 책만의 특별 부록이다.

제일병원 측은 “임신부터 출산, 육아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단계별로 꼼꼼하게 담아 완벽한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제일병원 지음/비타북스/432쪽/2만3000원

[인기기사]

·중국 상해에 퍼진 의료한류…현지 반응 후끈 [2014/12/22] 
·국립중앙치매센터-중앙일보헬스미디어, 업무협약 [2014/12/22] 
·면역세포가 암과 싸우도록 돕는 약 나와 [2014/12/22] 
·인천성모·울산대·양산부산대병원, 상급종합병원 진입 [2014/12/22] 
·국립중앙의료원장에 안명옥 교수 선임 [2014/12/22] 

김선영 기자 sun@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