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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광고업자들, 한국시장과 교류 노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4면

★…광고업계에도 한일교류가 이루어지게 됐다.
대홍기획은 최근 일본의 제일기획과 광고제작에 관한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 등 광범위한 업무 제휴계약을 체결키로 했다.
제휴내용은 일본 제일기획이 광고제작 및 마케팅 활동에 관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대홍기획은 한국의 시장정보 등을 제공하며 또 제일기획의 고객이 한국에서 광고활동을 원할 때 전면적인 대행업무를 행한다는 것으로 앞으로 외자규제가 완화될 경우 자본참여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일본광고업계는 우리나라가 86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유치하자 이에 뒤따를 막대한 광고시장에 참여키 위해 한국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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