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성모병원, 최소침습 로봇수술센터 4주년 기념 심포지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서울성모병원 최소침습 및 로봇수술센터(센터장 김준기 교수)가 10월28일(화) 오후 1시 부터 오후 5시까지 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트레이닝센터 개소1주년 최소침습 및 로봇수술센터 4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외과계 전공의와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최소침습수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라이브수술 중계로 생생하게 수술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병원 외과계 의사들과 의대생을 대상으로 최소침습 및 로봇술기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트레이닝 센터의 개소 1주년을 맞아 그동안 진행해온 다양한 교육활동을 소개한다.

특히 세계적인 석학으로 최소침습수술 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는 일본의 시즈오카 암센터 마사노리 테라시마 교수(위장관외과)의“최소침습수술의 미래 방향”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인천성모병원 이윤석 교수의“전기수술 장치의 올바른 사용”과 이비인후과 천병준 교수의“로봇을 이용한 두경부암 수술”에 대한 강의는 최소침습 및 로봇수술에 대한 중요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최소침습 및 로봇수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병원의 최소침습 및 로봇수술센터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외과, 비뇨기과, 정형외과 대가들의 수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심포지엄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가능하다.

[인기기사]

·[포커스] 나고야로 시작된 생물자원 전쟁 [2014/10/20] 
·톱스타들이 자주 간다는 메디컬스파에 가보니… [2014/10/20] 
·여러 분과로 쪼개진 내과의사들, 한자리에 모인다 [2014/10/20] 
·암전문의의 고백 <당신 잘못이 아닙니다> [2014/10/20] 
·식약처, 거짓·과대광고 성형용 필러 무더기 적발 [2014/10/20] 

이민영 기자 tia@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