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050 I♡인터넷] 11. 휴대전화 벨소리 내려받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4면

휴대전화 벨소리가 "따르릉"하고 울리면? (구세대 아저씨)

벨소리 대신 멋진 음악소리가 들려온다면? (신세대 4050 네티즌)

"따르릉"하는 휴대전화 벨소리는 곧 '잊혀진 소리'가 될 전망이다. 하루가 다르게 다양한 벨소리가 쏟아져 나오기 때문이다. 한번 멋진 벨소리를 사용해보자. 아이들이 아빠의 휴대전화에서 멋진 드라마의 주제곡을 듣는다면 아빠를 바라보는 눈이 달라질 것이다. 휴대전화 벨소리를 내려받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다.

휴대전화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해 내려받는(다운로드) 방법과 SK텔레콤.KTF.LG텔레콤 등 이동통신서비스사의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곡을 내려받는 것이다.

무선 인터넷으로 벨소리 내려받기=휴대전화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단말기가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기종이어야 한다. 우선 갖고 있는 단말기가 무선 인터넷 접속용인지 확인하자.

011을 예로 들어본다. 일단 휴대전화의 무선 인터넷 접속 버튼을 눌러 '네이트'에 접속한다. '뮤직/그림/포토'→'마이벨'의 순서로 선택하면 벨소리 메뉴가 나타난다. 가장 최신곡을 내려받으려면 'NEW! 최신곡'을 누르면 된다. 그날의 최신곡들을 볼 수 있다.

016.017.018.019도 방법은 비슷하다. 벨소리를 한번 내려받는 가격은 화음수에 따라 1백80원에서 3백50원까지다.

이동통신사 포털 사이트에서 벨소리 내려받기=이동통신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면 원하는 벨소리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016의 경우(www.magicn.com)에 접속한다.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맨 위쪽의 폰서비스 메뉴에서 '그림/소리'를 선택하고 이어 '소리나라'를 클릭하면 된다.

오늘의 최신곡, 인기차트, 명품벨 등 다양한 벨소리 메뉴가 나타난다. 이 중에서 원하는 곡을 골라 더블클릭하면 회원번호와 비밀번호 넣는 칸이 나온다. 내용을 입력한 뒤 '미리 듣기'를 통해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원하는 곡을 정했으면 '받는 분'칸에다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그 곡이 해당 번호의 휴대전화 벨소리로 입력된다. 요금은 1백원~3백원.

벨소리만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웹사이트도 있다. 대표적인 곳이 소리바다.오칠팔이.클릭벨5457.700-5425.다날 등이다. 이들 사이트에 접속해 벨소리를 내려받을 수 있다.

요즘은 최신가요뿐 아니라 4050을 위한 듣기 편한 올드팝이나 방송에서 자주 듣던 CF송 등 다채로운 메뉴가 있다.

홍선경 인포허브.인터넷기업협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