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o.287 제약사 감성마케팅 전성시대…사실은 노예마케팅?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중앙일보헬스미디어 중앙일보헬스미디어네비게이션No.287 Date.2014.07.10 sample제약 감성마케팅 전성시대…사실은 노예마케팅? 얼굴도장찍고 운전기사 자청하고 리베이트 투아웃제 시행 이후 감성 마케팅 강화 국내 중견제약사 7년차 영업사원 김성현(가명·38)는 요즘 인형탈을 들고 병원을 다닌다. 예전보다 병원을 방문하는 횟수도 늘었다. 그는 인천에서 소아과 의원 영업을 담당한다. 새로운 · 뉴스 “1만2000명 공단 직원들, 도대체 하는 일이 뭔지…” 병원에서 의료인 폭행시 가중처벌 "그럼 환자는?" 서울대병원 '헬스커넥트' 논란 "환자 의료정보를 돈받고 팔아..." 유럽 시장에서 한국 보건의료 성장 가능성 '파란 불' 미래 핵심 성장동력은 바로 이것? '웰니스IT' 산업 미래상 엿보니... “동방제약, 반품제품 사용기한 변경하려 휴업 중 재포장” 많이 본 · 뉴스 [포커스] 건보공단-심평원, 청구권 둘러싸고 이견 충돌 중동 재벌•국내외 지도자가 우리들병원을 찾는 이유는? 강보승 교수의 ‘나의 알콜毒분해효소 ALDH 답사기’ 알보젠 "드림파마 인수로 아시아 5대 제약사로 도약 기대" “군의관 없이 의무병만? GOP 총기사망사고, 이미 예견된 일” Jhealth 오피니언 김혜순 교수의 ‘우리 아이 성장 노트' HEALTH BELLMedivalley녹십자

[인기기사]

·“1만2000명 공단 직원들, 도대체 하는 일이 뭔지…” [2014/07/10] 
·커피믹스 12g에 절반은 설탕 [2014/07/10] 
·한국 의료시스템 수출, 성공 청신호 켜졌다 [2014/07/10] 
·암세포 골라 붙는 나노 신소재 개발 [2014/07/10] 
·가천대-가천대길병원-한국노바티스 MOU [2014/07/10] 

중앙일보헬스미디어 webmaster@jhealthmedia.com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