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영 핵심은 고객 … 1등 서비스가치 실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금호리조트는 1989년 창립 이래 최고의 고객 서비스가치 실현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금호리조트(대표 박상배·사진)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4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The Hall of Fame)’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금호리조트는 1989년 창립 이후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가치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자연과 레저·문화·휴양시설이 조화를 이룬 편안하고 즐거운 리조트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서비스 품질 향상과 혁신 활동을 통해 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해 2010년에 리조트업계 최초로 서비스품질명장 1호를 배출한 데 이어 2011년에도 서비스품질명장을 배출한 바 있다. 이뿐 아니라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지난해까지 1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의 육·해상 종합리조트인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설악산과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금호설악리조트, 남도 제일의 온천휴양지로 100% 온천수 워터파크 시설을 갖춘 금호화순리조트, 제주도의 해안 경승지인 남원큰엉에 자리 잡은 금호제주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 온천수를 이용해 놀이·휴식·건강 증진이 가능한 신개념 워터파크인 아산스파비스, 명문 골프코스인 아시아나컨트리클럽을 보유하고 있다. 또 중국에서는 모든 홀에서 바다를 조망하며 샷을 날릴 수 있는 산동반도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내부고객이 만족해야 외부고객이 만족한다’는 서비스 가치관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리더십 , 소통 , 전문성 및 권한위임 이라는 4가지 키워드의 인재중심 경영을 통해 인적자원 역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리조트 소재 지역별 소외계층 초청 행사 및 지역사회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장소로 뿌리내리고 있다. 또 무노조 노사화합선언, 협력회사 상생 서비스교육, 안전경영 훈련체계화 등의 성과를 이룩하며 내·외부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직원 동기부여를 통해 1등 고객 서비스가치를 실현하고, 최고의 직원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는 직장을 만들어 업계 최고의 기업으로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