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시사미디어SM지사, ‘초보맘, 행복 육아클래스 Season 2.’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영유아 폐렴구균 예방백신 무료접종이 지난 5월부터 시작됐다. 폐렴구균성 질환은 전세계 5세 이하 소아에게서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질환 중 가장 큰 사망 원인이다. 특히 폐렴구균은 뇌수막염, 패혈증 등 사망률이 높고 후유증을 남기는 심각한 침습성 질환을 잘 일으키는데, 뇌수막염은 치료하더라도 정신지체 등의 후유증을 남길 가능성이 높다.

폐렴구균 예방백신을 접종하면 효과적으로 이들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세계보건기구(WHO)는 국가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5월 국가필수예방접종에 도입되어 무료 접종이 가능해졌다.

이번 폐렴구균 무료접종 대상은 생후 2개월~만5세 미만(59개월 이하) 영유아와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 상태의 만 12세 이하 어린이다. 폐렴구균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았던 2살 이상 5세 미만 아이의 경우 13가 백신(프리베나 13)을 1회만 접종하면 면역력이 충분히 형성된다.

무료 혜택이 적용되는 폐렴구균 백신은 13가 백신과 10가 두 종류이며, 13가 폐렴구균 백신은 13
가지의 폐렴구균에 의한 폐렴, 급성중이염, 침습성질환 등의 폐렴구균성 질환을 예방해 주고, 10가
백신은 10가지의 폐렴구균에 의한 질환을 예방한다.

13가 백신인 프리베나 13은 국내 최초로 △급성중이염 △침습성질환 △폐렴에 대한 예방 효과를 인정받은 폐렴구균 백신이며, 생후 6주부터 50세 이상의 성인까지, 전 연령 접종 가능한 유일한 폐렴구균 백신이다.

이러한 유아 건강과 육아 상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중앙일보시사미디어SM지사(이하 중앙SM)에서는 지난 달에 이어 6월 11일(수)에 ‘초보맘, 행복 육아클래스 Season 2.’를 진행했다.

첫 번째 파트는 『삐뽀삐뽀 119소아과』의 저자인 하정훈 원장을 모시고, 우리아이 똑똑하고 건강하고 바르게 키우기란 주제로, 아기건강에 관한 수면교육 및 예방접종 관한 폐렴구균 백신의 대한 정보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김명희 우리애들밥상의 김명희 전문가가 영유아 영양을 생각한 올바른 섭식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 참석한 임산부들을 위해 임신 전후에 지켜야 할 영양관리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많은 임산부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아영양과 관련해서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액상분유에 관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액상분유 베비언스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는데, 베비언스는 아기들의 성장과 발육을 위한 균형된 영양공급은 물론 국내 유일 무균충전공법을 이용하여 더 안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한다.

마지막 파트는 나들이 유아안전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영국 황실의 명품 유모차 브랜드로 유명한 실버크로스가 참여했다. 실버크로스는 최근, 드라마 시크릿가든, 왕가네식구들 유모차로 알려진 서프 유모차를 New 서프2로 한층 업그레이드 하여 안정성을 높였다고 한다. 이 날 강연에서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안태원연구원을 모시고, 나들이 활동 시 안전수칙에 관해 강연을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이엔케이러닝, 맘누리, 영원한미소 베이비스튜디오, 허니듀래빗 등의 유아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유아용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참석하는 육아맘들에게는 베비언스 샘플팩, 아쿠아시모 제균스프레이를 비롯한 선물이 제공되었다.

이번 육아클래스에 이어 6월 24일(화)에는 영유아 영어교육을 주제로 한 특집 미니강연과, 여름 시즌을 맞아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특강이 종로 롯데시네마에서 있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02)2138-6672로 문의가 가능하다. www.joins-sm.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