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벨 알짜정보] 장 건강 지킴이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높이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4월은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시기다. 면역력은 건강한 장에서 나온다. 장이 튼튼한 것만으로도 잔병치레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이 필요한 때다.

 장 건강에는 유산균 섭취가 도움이 된다. 단 유산균이라고 해서 무조건 같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유산균이 장까지 얼마나 살아서 가느냐가 관건이다. 이와 관련해 많은 연구가 진행돼 왔다. 덴마크 다니스코사는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는 위산에 강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개발했다. 이 유산균은 미국을 비롯해 국제특허를 받았다. 종근당건강은 다니스코사의 유산균을 함유한 ‘장편한 세상(사진)’을 판매 중이다. 장까지 7종의 유산균이 전달돼 배변 활동을 돕고 장내 환경을 개선한다. 면역력 증강도 돕는다. 특히 캡슐 형태로 돼 있어 휴대가 편하다. 당분이 없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 ‘헬스벨(www.healthbell.net)’에서는 지난 7일부터 진행한 회원 확보 이벤트를 일주일 동안 연장한다. 3만400원 상당의 ‘장편한 세상’을 14일부터 20일까지 15%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구매고객에게는 3만원 상당의 곡물선식세트 ‘아침에 곡물 채움’ 한 상자(30포)를 무료로 증정한다.

문의 1644-188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