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기업엔 인재, 구직자엔 일자리 '짝짓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사람인은 매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기술을 더욱 정교화했다. [사진 사람인에이치알

사람인에이치알의 ‘사람인’이 2014 국가브랜드대상 취업포털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사람인은 취업포털 서비스에 매칭의 개념을 더해 기업과 구직자의 채용과 취업을 돕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맞춤형 채용시스템 업그레이드, 히든 스타 기업 지원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용자들의 행동 패턴 분석 결과를 토대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패턴분석’ ‘아바타서치’ ‘판도라매칭’ 서비스 등은 알아서 맞춤 정보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이용자의 호응이 높다.

 사람인은 최근 매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기술력을 더욱 정교화하고 있다.

 사람인의 맞춤형 채용시스템 ‘등용문’은 기업의 채용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은 물론 선발 및 평가 컨설팅 전문기관인 ORP연구소와 전략적 제휴(MOU)를 통해 공정성도 확보했다.

 지난해부터 숨겨진 알짜 강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히든스타’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구인난을 겪는 기업들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구직자들은 우수 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자체 전문 보안팀을 통해 전문적인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관리적 보호 조치로 정보보호안전진단,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등을 획득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