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송파 와이즈 더샵, 상가 안에 또 상가 … 가로수길 부럽지 않네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3월 말 분양을 앞둔 ‘송파 와이즈 더샵’

위례신도시 분양시장이 뜨겁다. 올해 상반기부터 주요 핵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을 중심으로 아파트와 상업시설 분양이 이어져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평균 16.09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이뤄낸 ‘송파 와이즈 더샵’의 상업시설 분양이 예고돼 있어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송파 와이즈 더샵’의 상업시설이 10만여 명에 이르는 막대한 양의 위례신도시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위례신도시 트랜짓몰 내에서도 송파권역인 C1-4블록에서 AM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와이즈 더샵’의 상업시설이 3월 말 분양을 앞두고 있다. 연면적 9767㎡, 지상 1·2층, 총 130여 개 점포 규모로 지어지는 위례신도시 핵심상권으로서 트랜짓몰과 바로 접한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개발된다.

위례신도시 트랜짓몰은 신사동 가로수길, 정자동 카페거리와 같이 유럽형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형성돼 관심을 더욱 끌고 있다. 길을 따라 길게 조성되는 만큼 접근성과 개방감이 뛰어나 데이트, 휴식, 나들이, 쇼핑 등의 장소로서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또 트랜짓몰 한가운데를 관통하는 친환경 교통수단 트램은 상업시설과 역을 이용하는 보행자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며 상업시설의 가치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을 연결하는 트램은 트랜짓몰 내에 2개 역이 지나는데, 그중 한 개역이 ‘송파 와이즈 더샵’ 바로 앞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트랜짓몰 안의 미니 트랜짓몰’로 통하며 위례신도시 내 명소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은 내부에 또 하나의 스트리트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타 상업시설과 차별화했다.

‘송파 와이즈 더샵’ 분양홍보관은 신분당선 복정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송파 와이즈 더샵’ 견본주택 내에 있다. 분양문의 02-400-6002.

정혜영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