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J Choice]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2면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가장 따뜻한 색, 블루 (16일 개봉)

감독 압델라티프 케시시 장르 드라마, 멜로 상영 시간 179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문학을 좋아하는 소녀 아델(아델 에그자르코풀로스)은 우연히 마주친 파란 머리의 여대생 엠마(레아 세이두)에게 강렬한 감정을 느끼고 사랑에 빠진다.

★★★☆(임주리 기자) : 레즈비언 커플의 사랑을 계급이 다른 연인의 사랑 얘기로 풀었다. 아름답고 놀라운 정사장면.

오스카 그랜트의 어떤 하루 (16일 개봉)

감독 라이언 쿠글러 장르 드라마 상영 시간 85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연인과 새해를 맞으러 시내로 나갔던 흑인 청년 오스카 그랜트(마이클 B 조던). 귀가 길 열차 안 소동에 휘말려 경찰에 붙잡힌 뒤 총에 맞아 숨진다.

★★★☆(장성란 기자) : 실화가 소재이되 논란 대신 인간에 주목한다. 사건 직전 만 24시간의 일상을 통해 청년이 품었던 희망의 무게를 전하는 시선이 빛난다.

잭 라이언 : 코드네임 쉐도우 (16일 개봉)

감독 케네스 브래너 장르 액션, 스릴러 상영 시간 105분 등급 12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월스트리트의 경제 분석가로 활동 중인 CIA 비밀요원 잭(크리스 파인). 미국 경제를 붕괴시키려는 빅터(케네스 브래너)를 저지하기 위해 러시아로 향한다.

★★☆(이은선 기자) : 작가 톰 클랜시의 인기 캐릭터 잭 라이언을 데려와 새로운 이야기를 펼친다. 문제는 지극히 현실적인 영웅인 그만의 매력이 뚜렷하지 않다는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