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마당] ㈜로피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7면

◇신호등 제조업체인 ㈜로피아가 발광다이오드(LED)를 이용한 전구형 교통신호등(사진)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기존 백열전구에 비해 전력소비량이 85%정도 줄일 수 있고 한번 설치하면 반 영구적이다.

특히 기존 교통신호등에 부착된 백열전구만을 빼내고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자원재활용면에서도 효과적이다. 031-707-0862

◇기능성 건강식품 전문 제조업체인 ㈜상일제약은 최근 천연원료를 이용한 남성 성기능 개선제 '센타임'을 개발하고 시판에 나섰다.

이 제품은 홍삼과 누에.영지.구기자 등 자양강장효과가 있는 원료들을 고농축 가공법으로 혼합해 만든 건강보조식품이다. 지난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정성 검사를 통과했다. 10개(30만원)단위로 판매한다. 02-583-0733

◇현대오일뱅크(www.oilbank.co.kr)는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화이트데이인 14일, 서울을 포함한 6개 광역시 16곳의 직영주유소에서 여성 고객에게 무료로 휘발유를 가득 넣어주는 행사를 펼친다.

14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현대오일뱅크 지정 주유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너스카드를 소지한 고객 또는 새로 카드에 가입하는 여성 중 쏘나타 승용차를 갖고 있는 사람이 대상이며 주유소당 선착순 2백~3백대씩 모두 3천5백여대의 차량을 무료로 주유해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