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곱창 어디서 맛볼까 – 이모네 곱창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쌀쌀한 바람에 옷깃을 여미면서도 집으로 가는 발길이 아쉬워, 소주 한잔에 어울리는 별미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은 것은 쫄깃한 식감과 얼큰한 맛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곱창이다.

재료와 양념을 만들어내는 솜씨가 좋아야 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요리인 만큼 어디로 가야 할 지 고민인 사람들도 있다. 그런 이들이 제일 첫 번째로 찾는 곳이 구리시의 곱창 골목이 되겠다. 그런데 그 많은 곱창 집 중에서도 유독 사랑을 받는 곳이 있다고 해 화제다.

주인공은 바로 ‘이모네 곱창’이다. 이름에서부터 푸근하고 정겨운 느낌은 비단 상호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곳만의 넉넉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이어진다. 이런 분위기와는 달리 위생 면에서는 늘 청결을 유지하기 때문에 더욱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맛을 어떨까. 이 곳에서는 맛을 위해 다른 집과 다르게 조금 특별한 방법을 고수한다. 이 집의 대표 메뉴인 곱창 볶음류는 양념만 해도 20여 가지의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낸다. 또한 곱창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3번의 초벌구이를 하여, 곱창의 쫄깃함은 살리고 구수한 냄새만 남긴다고. 마지막으로 매콤한 양념에 볶아낸 볶음밥까지 먹고 나면 든든하게 배를 채운 느낌이라 식사를 하기 위해 찾는 이들도 많아진 지 오래다.

또한 기본이 되는 재료들은 모두 순수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음식에 있어서는 맛뿐 아니라 품질에까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노력 덕분에 구리 곱창 골목 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입 소문을 타고 여러 차례 방송에까지 출연 경험이 있는, 구리 대표 맛 집이 된 것이다.

아울러, 곱창과 어울리는 주류도 종류별로 넉넉하게 구비하고 있으니 쌀쌀한 밤을 알싸한 소주 한 잔과 하고 싶은 이라면 더욱 찾아가 볼 만 하다. 자세한 위치는 홈페이지(http://www.이모네곱창.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552-9636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