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야구리그 27일개막|8개강호 출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6면

제2차대학야구 연맹전이 오는 27일 서울운동장에서 개막, 대학야구의 정상을 가리는 10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중앙일보사와 동양방송이 전국대학야구연맹과 공동주최하는 이대회에는 지난 연맹전우승「팀」인 한양대를 비롯하여 국내의 8개강호가 모두출전, 1차의 「풀·리그」로 패권을결정하게된다.
이대회에 참가한 각「팀」은 지난5월의 1차연맹전이후 전력을 재정비하여 실력이 미지수, 모든 「게임」의 숭패룰 점칠수없는 열전으로 예상되며 28일과 29일 이틀은 대학선발과 「아시아」선수권대회에 대비하여 훈련중인한국대표「팀」과의 평가전을마련, 한국야구최고의「빅·이벤트」를전개한다.
대표군은 국내 야구를 총망라한한국야구의 「에이스」들, 그리고 대학선발은 투수에 한양대의 나유찬, 고려대 여길상, 공격에 한양대 양형오, 고려대 이무종등 화려한 「멤버」로 구성되어있어 2차의 평가전은 대표군의 노련과 선발군의투지로 승부를 가리게 된다.
본대회 출전 「팀」은 동아대·경희대·고려대·동국대·연세대·한양대·중앙대·성대등 8개「팀」, 그리고 한국대표군과의 평가전에출전할 대학 선발선수는 다음과 같다.
대학선발
▲단장=이봉모▲감독=박진원▲코치=김진형▲투수=정기혁 나유찬(이상한양대) 유남호(연세대) 김영찬(성대) 노회진(중대) 한덕표(동국대) 여길상 (고대) 김영목(경희대) ▲포수=양형오(한양대) 허철(경희대) 이종도(고대) ▲내야수=장성재(한양대) 손형식(성대) 허노연(고대) 거진성(연대) 이웅재(경희대) 김기환(중대) 김병규(동국대) 이충무(한양대) 권두조(중대) ▲외야수=김보연(한양대) 박노국(연대) 이종훈(한양대) 이무종(고대) 박춘(중대) 김흥미(동아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