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S뱅크, 다양한 금융서비스, 하나의 앱처럼 쓴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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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의 스마트 금융 서비스 `신한S뱅크`.

신한S뱅크가 ‘2013 소비자의 선택’ 스마트뱅킹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신한S뱅크는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스마트금융 서비스다. 스마트폰으로 조회, 이체, 펀드, 외환, 카드 등의 은행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2010년 3월 처음 출시한 후 2013년 9월 말 기준으로 400만 명이 넘는 이용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계좌를 조회하기 위해 최소 7단계를 거치던 절차를 ‘간편조회 설정 1단계’로 간소화했다. 또한 메뉴 간 로그인 연동서비스(SSO·Single Sing On)를 구현했다. 신한은행 미래채널본부 이선주 과장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고객은 스마트펀드센터, 머니멘토, 미션플러스 등 다양한 스마트 금융서비스를 하나의 앱처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소원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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