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컬럼비아 옴니히트 재킷, 길고 추운 겨울 … 머리부터 발끝까지 쾌적하고 따뜻하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컬럼비아의 ‘옴니히트’ 기술은 보온성과 쾌적감을 동시에 구현시켰다. 옴니히트 기술은 제품의 은색점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아라라스 다운 재킷, 벨로 다운 재킷, 볼보그 다운 재킷이다.

기온이 뚝 떨어졌다. 쌀쌀해진 날씨에 야외활동을 하려면 아웃도어 제품은 필수다. 아웃도어 브랜드가 늘어나는 만큼 소비자들의 눈썰미도 더욱 날카로워지고 있다. 보온성과 방수, 방풍 등 아웃도어 특유의 기능성을 꼼꼼하게 체크한다. 이에 업계에서도 저마다의 기술력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 기술, 소재를 적극 어필하며 브랜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비주얼 보온 테크놀로지 ‘옴니히트’=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올 하반기 자사 대표의 비주얼 보온 테크놀로지 ‘옴니히트(Omni-Heat)’를 전면에 내세웠다. ‘옴니히트’는 컬럼비아사가 자체 개발한 보온 기술력이다. ‘옴니히트’는 소재 표면의 ‘은색점’이 특징이다. ‘은색점’은 신체에서 발생하는 열기를 반사해 따뜻함을 유지해준다. 이와 동시에 불필요한 땀과 과도한 열기는 외부로 배출한다. 쾌적함까지 선사하는 똑똑한 기술력을 갖춘 셈이다. ‘은색점’은 소비자들이 눈으로 먼저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다른 기술력과 차별화된다.

컬럼비아는 올겨울도 길고 추울 것으로 예상하여 ‘옴니히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물량을 전년 대비 늘렸다. 쉘 및 다운재킷은 물론 상·하의와 슈즈, 가방, 모자, 장갑 등 액세서리까지 전 제품군에 적용했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하여 추위로부터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현재 컬럼비아는 미국 포틀랜드에 위치한 본사의 ‘퍼포먼스 이노베이션 팀(PIT)’을 구성하고 있다. 퍼포먼스 이노베이션 팀은 ‘옴니히트’ 외에도 다양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옴니히트’ 다운, 기능성+패션성 조화의 하이브리드 아웃도어=컬럼비아는 ‘옴니히트’의 보온성에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자연과 도심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다운 제품들을 선보였다.

컬럼비아 ‘아라라스 다운 재킷’은 ‘옴니히트’가 적용된 하반기 주력 구스 헤비 다운이다. 안감에 ‘옴니히트’가 적용됐으며 충전재로 북유럽 헝가리산 거위 털을 사용해 탁월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또 불필요한 땀과 열기는 옷 밖으로 빠르게 배출하고 바람을 막아준다. 등산이나 트레킹, 하이킹 등 활동 중에 따뜻함과 쾌적함을 경험할 수 있다. 컬럼비아 ‘아라라스 다운 재킷’은 디테일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더블 플래킷 구조를 갖춰 매서운 바람에도 거뜬하다. 어깨의 배낭 쓸림으로 인해 원단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멜란지 소재의 패치를 더했다. 다양한 컬러를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매력적이다. 가격은 48만3000원이다.

컬럼비아 ‘벨로 다운 재킷’도 보온이 필요한 부위에 ‘옴니히트’ 안감을 적용한 구스 헤비 다운 재킷이다. 체온 보호 및 유지에 필수인 방풍 기능성 소재가 겉감에 적용됐다. 고품질의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활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내구성이 강한 어깨 패치를 사용했다. 겨울철 아웃도어 기능을 갖춘 동시에 일상생활에서도 착용 가능한 디자인의 스타일과 컬러가 눈에 띈다. 겨울철 돋보이는 방한 패딩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남녀 제품으로 각각 출시됐으며 가격은 43만8000원이다.

컬럼비아는 ‘볼보그 다운 재킷’도 가벼운 트레킹과 같은 아웃도어부터 도심 속 러닝, 워킹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활동을 할 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추천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자신의 몸에 맞춘 듯 안정된 착용감을 제공해 격렬한 움직임과 활동량이 많아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여기에 보온 기술 ‘옴니히트’ 안감을 사용해 가을, 겨울철 추운 날씨에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서운 바람에 대비할 수 있는 방풍 기능성 소재가 더해져 보온 효과는 더욱 탁월하다. 여성용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34만8000원이다.

◆‘옴니히트’ 다운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 풍성=컬럼비아는 ‘옴니히트’ 다운 제품의 본격 출시에 따라 재미있는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경품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자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olumbiaSportswearKR)에서 실시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 이벤트로, 우수한 점수를 기록한 3명에게 ‘아라라스 헤비 다운 재킷’ 및 ‘옴니히트’ 주력 제품으로 구성된 8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백팩,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편성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