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 단신

중앙일보

입력

비만 어린이 건강캠프

대한비만학회 소아청소년 비만위원회는 이달 13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건국대병원 의생명과학연구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3 추계 Fun&Run Health Camp(즐겁고 신나는 건강캠프)’를 개최한다. 키·몸무게·체지방·혈압 측정을 시작으로 비만 진단, 운동치료에 대한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부모 영양 상담시간, 식사치료 시간이 마련됐다. 오후에는 건국대체육교육과 학생들과 함께 하는 신나는 운동시간과 레크리에이션이 준비돼 있다. 참가신청은 4일까지 대한비만학회 사무국(02-364-0886~7)으로 하면 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과체중 이상의 소아청소년 및 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선착순 모집한다.

당뇨병 환자 걷기대회

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센터는 12일 오전 9시 당뇨병 환자를 위한 걷기대회 ‘걸어톤’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걸어톤’은 당뇨병 바로알기를 주제로 한 건강강좌와 경희대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걷기대회로 구성했다.

건강강좌는 의료원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오전 9시부터 내분비내과, 혈관이식외과, 심장내과 의료진의 강의로 진행된다. 의료진과 함께 하는 걷기대회는 경희대 캠퍼스를 걸으며 당뇨에 대해 상담하는 시간이다.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당뇨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전접수자 1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2-958-8822(경희의료원 당뇨교육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