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J Choice]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잡스 (29일 개봉)

감독 조슈아 마이클 스턴 장르 드라마
상영 시간 127분 등급 12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대학 자퇴생 스티브 잡스(애슈턴 커처)는 컴퓨터 회사 애플을 차리고 승승장구하다 괴팍한 성격 탓에 다른 경영진과 갈등을 빚고, 급기야 회사에서 쫓겨난다.

 ★★☆(장성란 기자) 애플을 세우고 쫓겨나 복귀하기까지, 20~40대 잡스의 삶을 요점 정리하듯 나열한다. 열정적 천재와 독불장군만 교차될 뿐, ‘인간’ 잡스가 없다.

2 데이즈 인 뉴욕 (29일 개봉)

감독 줄리 델피 장르 로맨틱 코미디
상영시간 96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뉴욕에서 남자친구와 함께 사는 사진작가 마리옹(줄리 델피), 전시회를 계기로 파리의 가족들이 찾아와 크고 작은 소동이 벌어진다.

 ★★☆(임주리 기자) 줄리 델피의 첫 연출작 ‘뉴욕에서 온 남자, 파리에서 온 여자’(2007)의 속편. 전편만은 못해도 중년 여성의 고민이 유쾌하다.

짚의 방패 (29일 개봉)

감독 미이케 다카시 장르 액션·스릴러
상영시간 117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손녀딸을 잃은 재계의 거물이 10억엔의 현상금을 내건다. 전국민의 표적이 된 연쇄살인마(후지와라 다츠야), 두 정예 경찰이 그를 안전하게 호송하는 임무를 맡는다.

 ★★★(정현목 기자) 극단적 설정에서 나오는 긴장감, 일본 열도를 가로지르는 스케일이 볼거리. 작위적 상황 전개는 스릴러의 재미를 반감시킨다.

악의 교전 (29일 개봉)

감독 미이케 다카시 장르 서스펜스
상영 시간 129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겉보기엔 선량한 교사 하스미 세이지(이토 히데아키)는 사실 폭력적인 사이코패스. 어느 날 엽총을 들고 학생들을 학살한다. 

 ★★★☆(지용진 기자) 극단적 폭력 묘사로 명성을 얻은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이름값을 한다. 시대의 부조리, 피폐한 망상 등을 과격한 방식으로 풀어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