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C카드, 신개념 포인트 'Oh! point'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BC카드는 금융과 통신기업 Kt의 강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포인트결제 서비스인 ‘Oh! point’를 출시하였다. Oh! point는 고객이 제휴가맹점을 이용할 때 포인트 적립, 차감을 통한 할인과 함께 추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신개념 포인트결제 서비스다. 기존의 포인트 서비스는 제휴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 반면 ‘오! 포인트’는 제휴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과 동시에 본인이 사용한 금액에 대해 또 한번 포인트를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오! 포인트’가맹점에서 1만원 물품구입시 2000포인트를 사용할때 2000원은 포인트에서 차감할인 되고, 실제로 결제되는 금액은 8000원이 된다.

 기존의 포인트서비스는 적립된 포인트 사용에 그치는데 반해 ‘오! 포인트’ 는 결제하는 8000원에 대해서도 포인트가 적립 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적립되는 포인트 만큼 득을 보게 된다.

 또 kt의 올레클럽(olleh club) 회원도 보유 중인 ‘별’을 ‘오!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올레클럽회원의 오!포인트 전환신청은 신청은 올레클럽(club.olleh.com)에서 가능하다. 현재 ‘오! 포인트’는 선불카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멤버십 카드와 ‘오! 포인트’서비스가 탑재된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오는 7월 부터는 체크카드로도 발급할 예정이다.

 ‘오!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화, 쇼핑, 레저, 외식업종 등 전국 1만 여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연내 5만 개의 가맹점을 확보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가맹점으로는 롯데월드, 이마트, CGV, 세븐스프링스, kt 금호렌터카, 슬립리스인시애틀, 드롭탑,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오렌지팩토리, 장수가,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슈마커, 카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오토오아시스 등이 있다.

 한편 6월 30일까지 올레닷컴(olleh.com)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 포인트’ 신규가입 및 카드발급 받을 경우 또는 올레클럽 회원이 올레클럽&Oh! point 카드를 신규 발급받을 경우에도 선착순 3만 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이 제공된다. 6월 30일까지 롯데월드에서 ‘오! 포인트’를 사용하면 본인 자유이용권 50% 할인과 동반자 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오! 포인트’사용 고객 선착순 5000명에 대해 사용포인트의 20%를 재 적립해 주며, 10명을 추첨하여 연간 자유이용권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문의 www.ohpoint car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