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생활정보] 2월 5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0면

*** 이벤트

통일을 기원하는 연날리기 대회가 열린다. '제3회 임진강 통일 연날리기 축제'가 9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에서 벌어진다. 연싸움.창작연 날리기 경연대회와 함께 윷놀이.제기차기.널뛰기.달짚 태우기 등 민속놀이도 이어진다. 행사에서 나오는 수익금은 북한 주민에게 결핵약 사보내기 운동에 사용된다. 행사 당일에도 참가 신청을 받는다. 031-941-2425,940-4356.

*** 이렇게

아기 예방접종 관리 사이트가 생겼다. 국립보건원이 운영하는 예방접종 도우미(nip.nih.go.kr)사이트에는 접종시기와 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아기 생년월일을 적어넣으면 접종시기를 알 수 있으며 보건소에서 주사를 맞으면 인터넷에 기록된다.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소아마비.홍역.볼거리.풍진.B형 간염.결핵 등 접종 현황도 알 수 있다.

*** 나들이

효(孝)콘서트에 부모님을 모셔보자. 의정부 예술의전당은 8일 오후 4시.오후 7시30분 '부모님께 드리는 소리-효 콘서트'를 연다. 경기명창 김영임씨가 출생에서 저승길까지 인생의 고비를 애절한 소리로 표현한 회심곡을 선보인다. 아리랑.한오백년.강원도아리랑.정선아리랑 등 아리랑 메들리를 부르고 피리협주곡도 연주한다. 관람료는 2만~5만원. 031-828-5841.

*** 장보기

설 연휴 뒤 농수산물 가격이 오름세다. 출하 물량이 적은 반면 수요는 많기 때문이다.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면 산지 출하가 늘어날 때까지 3~4일 기다렸다 구입하는 게 좋겠다. 그러나 오이.호박.버섯 등 수확 때를 놓치면 안되는 농산물은 오히려 가격이 많이 내렸다.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백다다기 오이가 연휴 전보다 26%, 애호박이 17%, 느타리버섯이 56% 내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