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모님 건강 해마다 다른데 … 올해는 뭘 챙겨 드릴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5월은 가정의 달이다.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모·친지·스승에게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중앙일보헬스미디어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용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중앙일보 고객을 위한 종합쇼핑몰 사이트 JJ라이프(www.joneshop.co.kr)에서 최대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건강 지키는 자작나무 수액 99%=노인성 치매를 걱정하는 부모님에겐 자작나무 수액으로 만든 건강 음료수 ‘이로수’를 선물해 보자. 이로수(제조사 SK임업)는 40여 년간 직접 가꿔 온 자작나무에서 채취한 수액 99%로 만든 아미노산 음료수다. 산림청이 발표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자작나무 수액과 수피는 노인성 치매와 퇴행성 뇌신경계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수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병을 추가로 증정한다.

▶부모님 위한 보청전화기=노인이나 소음청 난청이 있는 사람에게는 보청 전화기 SP-500이 유용하다. 눈이 침침해 큰 다이얼 버튼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권할 만하다. 일반 가청영역 범위보다 통화 음량을 55dB 증폭하고, 착신 벨 음량을 95dB까지 증폭했다. 즉 작은 소리는 증폭하고, 큰소리는 조정해 가장 듣기 편안한 소리로 조정하는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한 전화기다.

▶온 가족을 위한 구강용품 소독기=소독용품으로 화장실과 집안을 청결하게 해보자. 유아 젖꼭지나 치아 교정기, 틀니 등 구강용품을 가정에서 쉽게 소독할 수 있는 구강용품 소독기 ‘효’(제조사 ㈜에코프롬)는 인체에 해가 없는 물을 이용한 살균소독 시스템 노하우를 적용시킨 소독기다.

▶집안 환경 개선하는 살균 탈취제=홈가드는 생활 속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주는 가정용 살균 탈취제다. 탈취수 생성기에서 생성된 액체를 대상에 뿌려만 주면 살균된다. 물과 비타소금을 전기분해해 강력한 살균력과 탈취력을 지닌 차아염소산수를 직접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특허기술 제품이다. 락스보다 80배 이상의 살균력을 지녀 대장균·인플루엔자 등을 99.9% 제거하고 중성에 가까운 차아염소산수가 애완동물 냄새, 음식 냄새, 변기 냄새, 곰팡이 냄새 등 생활 악취를 탈취한다.

▶발효 홍삼으로 효능 극대화=건강을 위해 홍삼을 먹어도 별 효과를 못 느끼는 사람이 많다. 발효 홍삼 ‘메타레드진’(제조사 메타볼랩㈜)은 홍삼에 미생물을 투입시켜 발효시킨 제품으로, 인체에 흡수되기 좋은 액상 형태로 만들어져 홍삼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제조사인 메타볼랩㈜은 서울대 의대 노화연구소 벤처기업으로 발효 인삼과 홍삼의 제조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기업이다. 까다로운 일본 후생성 기준을 통과해 발효 홍삼 농축액·분말·과립 등 다양한 형태로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집안에서 피톤치드 삼림욕=5월은 숲에 가기 좋은 계절이다. 나무가 뿜어 내는 피톤치드는 항균·항산화·항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도심 속에서 생활해야 하는 시간이 길다면 집안에 삼림욕기를 비치하는 것도 좋다. 예스코 피톤치드 삼림욕기 ‘YSH500’(제조사 예스코홈서비스)는 편백나무 추출액을 일정하게 내뿜는 전자제품이다. 40년 이상된 경남 창원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원액을 이용한다. 삼림욕기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피톤치드 스프레이 1개를 증정한다.

*홈페이지:중앙일보 독자 사이트(www.joneshop.co.kr) *문의 02)2031-1497, 1499
*이벤트 기간: 5월 한 달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