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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자, 프리베나 출시 10주년 기념 기부천사 캠페인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폐렴구균 백신을 접종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이동수) 오는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기부천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기부천사 캠페인은 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것이다. 회사 측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마련된 후원금은 국제구호 개발기구인 월드비전에 전달, 아프리카 어린이의 응급처치 키트와 영양식을 지원한다. 또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기부천사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가까운 소아청소년과 병원에서 프리베나13을 접종한 후 기부천사 티켓을 받아 프리베나13 공식 홈페이지(www.prevenar13.co.kr) 또는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에 접속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 기부천사 티켓의 시리얼 넘버와 자녀의 이름을 포함한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되며, 자녀의 이름이 기재된 ‘기부천사 임명장’을 별도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스케셜티케어 사업부 총괄 오동욱 전무는 “프리베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보건환경을 제공해주고자 기부천사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근본적인 보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기여해 ‘더불어 건강하게’라는 화이자의 기업 이념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위해 프리베나13의 광고모델이자 가수 및 작곡가 윤종신씨도 캠페인 홍보대사로 동영상에 직접 출연한다.

세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한 윤종신씨는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기부천사’라는 별명을 선물하자고 제안하며 프리베나13이 후원하게 될 월드비전의 활동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했다. 기부천사 캠페인 홍보 동영상은 프리베나13 홈페이지(www.prevenar13.co.kr)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프리베나13 은 생후 6주부터 만 5세(72개월 미만)까지의 영아 및 어린이에서 13 종의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 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질환과 급성중이염을 예방하는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이다. 2003년 국내에 도입된 프리베나(7가 폐렴구균 백신)에 6개의 혈청형을 추가했다.

항생제 내성률이 높고, 최근 우리나라에서 증가하고 있는 19A 혈청형을 유일하게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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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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