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학 개론' A에서 Z까지'하루만에 OK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신 제약산업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오는 17일 서울 페럼 타워에서 '제약산업 입문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내 제약산업 전문가는 물론 벤처캐피탈리스트의 최신 산업체 소식과 인허가 및 약가제도를 총괄하는 실무담당자들로 구성된 강좌로 총 8교시 수업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제약산업의 최신 개론 △제약산업의 구조 및 미래 전망 △신약 R&D 기획 및 방법론 △의약품 생산 과정의 이해 △의약품 등재 제도 △의약품 가격제도 및 약가협상 제도 △바이오 의약품의 이해 및 동향 등이다. 강사진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관련 인사와 제약산업에서 경험이 많은 유명 제약회사 실무진 및 전문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국내외 개발·생산·시장·제도에 관한 최신 정보(R&D·인허가·약가·보험 R&D 등)와 유관 정책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되며, 이후 강의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Q&A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제약산업 발전과 신약개발 전주기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면서 산·학·관 전문가들의 제약산업 주요 현안과 생생한 현장 맞춤형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 교육 과정의 신청은 교육 당일인 4월 17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약산업정보포털(http://www.epharmakore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기기사]

·의료계 리베이트 수사 어디까지 확대되나? [2013/03/27] 
·팍팍한 의료계, 수장들의 한숨 “자괴감 느낀다” [2013/03/27] 
·복지부, 연구중심병원 선정 특혜 시비일까 노심초사 [2013/03/27] 
·연구중심병원 지원할 1조원 금고 열릴까 [2013/03/28] 
·노인성 질환 백내장이 20대에 찾아 오는 이유는, 이것 때문에... [2013/03/27]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