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생활 안전 위해 그림 공모전 개최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제5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로 전국에 있는 초등학생(4~6학년) 및 중학생(1~3학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와 함께 우편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어린이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비만예방을 위해 고열량·저영양 식품 줄이기 ▲우리 학교 주변의 식품안전보호구역 ▲어린이 바른 식생활 안전수칙 실천 ▲간식 구매 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 확인 등이다.

공모전 입상작은 어린이 식생활안전, 바른 영양 필요성 증진, 실천 의지 표현에 대한 적합성, 창의성, 충실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초·중등부 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이 선정된다.

입상자는 5월 1일 이후 식약청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지되며 입상된 작품은 식약청에서 주관하는 식품안전의 날 행사 등에 전시·활용될 예정이다.

[인기기사]

·“오빤 카바스타일~” 중국 카바수술 첫 환자 8개월 후 보니… [2013/03/11] 
·의료계 대규모 자격정지 잇따르나… [2013/03/11] 
·의사는 역시 고소득자? ‘연봉 높은 직업 순위' 상위권 기록했는데… [2013/03/11] 
·박근혜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고발 [2013/03/11] 
·산부인과 의사vs한의사, 고운맘카드 사용처 "양보못해“ [2013/03/11] 

배지영 기자 jybae@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